1.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
1. 캡슐화의 개념
- 데이터를 감싸서 외부의 접근으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하는 객체지향적 특성입니다.
2. 상속의 개념
- 객체가 부모 클래스에 선언된 모양 그대로 자식 클래스의 멤버를 가지고 생성 되는 것입니다.
- 자식 클래스는 부모클래스와 동일할 수도 있고 다를 수도 있지만 부모 클래스에 있는 멤버를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.
3. 다형성의 개념
- 하나의 기능이 경우에 따라 다르게 보이거나 다르게 작동하는 것입니다.
- 오버라이딩(overriding) 이나 오버라이드(override)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.
4. 실습문제1
(1) 소스코드
#include <iostream> using namespace std; int main(int argc, char *argv[]) |
(2) 실행결과
5. 실습문제2
(1) 소스코드
#include <iostream> using namespace std; int main(int argc, char *argv[])
|
(2) 실행결과
6. 실습문제3
(1) 소스코드
#include <iostream> using namespace std; int main(int argc, char *argv[]) |
(2) 실행결과
7. 실습문제4
(1) 소스코드
#include <iostream> using namespace std; int main(int argc, char *argv[]) |
(2) 실행결과